수출 확대를 위한 FTA 추진촉구 간담회

2008.11.19 10:02:05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신정택)는 18일(화) 오전 11시 30분, 부산상의 2층 국제회의장에서 FTA국내대책위원회 박진근 위원장과 부산 한․미 FTA포럼 위원, 부산상의 경제정책자문 위원 등 30여명의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수출확대를 위한 FTA 추진 촉구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부산상의는「한․미 FTA 국회비준 동의 촉구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비준안 통과를 위한 각계의 지원을 호소했다.

 

신정택 회장은 이날 간담 인사를 통해 ‘최근 글로벌 경제위기로 우리 경제가 어려운 상황을 직면하고 있다’고 전제한 뒤 ‘지금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우리 스스로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며, 이러한 환경조성에 있어 한․미 FTA는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에게는 반드시 관철시켜야만 하는 과제다’고 설명했다.

 

부산상의는 이날「한․미 FTA 국회비준동의 촉구 공동성명서」를 통해 지난 4월 협상 타결 이후 후속조치가 이어지지 못하고 표류하고 있는 한․미 FTA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또한 부산은 한․미 FTA를 통해 대미교역 허브항으로서의 발전은 물론, 서부산권 투자유치 활성화 등으로 국제적 물류 및 비즈니스 도시로 성장할 수 있다고 하고 한․미 FTA에 대한 조속한 국회비준을 촉구했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박진근 위원장은 FTA 현안과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한․미 FTA 비준동의를 위한 협조를 요구했다.

 

 

 

 



부산=김원수 기자 ulsa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