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스팸' 싱글시리즈 4종으로 확대

2009.04.01 10:38:45

CJ제일제당의 캔햄 베스트 셀러 ‘스팸’ 의 라인업이 확대된다.

 

2006년 스팸 싱글 클래식으로 출시된 소포장 제품 라인에 신제품 3종이 추가된 것. 새롭게 출시되는 스팸 싱글 제품은 양파, 모짜렐라 치킨, 고구마 맛의 3종으로 스팸 싱글 시리즈는 기존의 싱글 클래식을 포함 총 4종으로 늘어났다.[사진]

 

최근 경기불황으로 인한 ‘실속구매’ 트랜드와 ‘소포장’ 상품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 스팸 소포장 신 상품 출시로 소포장 캔햄제품 시장도 활기를 띠게 될 것으로 보인다.

 

스팸 싱글 양파는 기존 정통 스팸에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양파를 더했으며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하기 좋은 맛으로 폭 넓은 인기가 기대된다.

 

스팸 싱글 모짜렐라 치킨은 돼지고기 대신에 닭 가슴살을 넣었으며 저지방 웰빙 아이템으로 모짜렐라 치즈도 첨가돼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토마토 등을 곁들인 샌드위치 용으로 좋다.

 

스팸 싱글 고구마는 햄 제품에는 생소한 고구마를 더해 맛에 대한 고객들의 호기심이 높은 편이다. 국산 고구마를 10%이상 넣어서 향긋하고 달콤한 맛이 난다.

 

어린이들 간식용 수요로 인기가 예상되는 제품이다. 기존의 싱글 클래식을 포함해 단량은 모두 80g 으로 동일하고 가격은 1,500원(할인점 기준)이다.

 

싱글 시리즈는 기존의 캔햄 제품에서는 풀기 어려웠던 소비자들의 요구를 많은 부분 해결해 내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금속 캔 제품에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개봉시의 불편함은 파우치 형태의 포장으로 해결했는데 어린이들도 쉽게 뜯을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기존 단량들(340g/240g)은 소가족, 싱글 고객들이 개봉해 한 번에 먹기엔 다소 많은 양으로 조리할 때 필요한 양만큼 잘라서 사용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스팸 싱글 시리즈는 개봉하고 1인이 한 번에 먹기 적당한 양으로 보관시의 불편함을 덜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슬림한 포장형태로 등산이나 소풍, 캠핑 등의 야외활동에도 한결 간편하다.

 

스팸제품을 담당하는 심명섭 과장은 “소가족, 싱글 소비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스팸 싱글 시리즈를 확대 출시하게 됐다”면서 “편의성, 맛과 품질에서 온리원을 자부하는 만큼 시장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2009년 현재 우리나라의 싱글 가구는 342만 가구로 1995년 이후 14년간 2배가 넘게 늘어난 셈인데, 핵가족화, 출산율저하 등의 사회현상을 통해서도 싱글, 소가족 소비 시장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기업들로서는 놓칠 수 없는 시장으로 식품업계의 싱글, 소가족 잡기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김영기 기자 ykk95@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