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초청 특별 강연

2009.10.21 10:28:31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신정택)는 19일(월) 오후 2시, 부산시청 국제회의실에서「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초청 특별 강연」을 개최하고 지역 현안을 건의했다.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이날 강연에서「2010년 국토개발정책」을 주제로 우리나라가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갖춰야만 하는 국토개발사업 현안을 자신의 경제소신과 연계시켜 강연했다.

 

한편 이날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김영주 서부산시민협의회 공동회장은 “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물 부족 및 수질향상과 생태 복원의 취지도 있지만 지역경제을 살리고자 하는 목적도 큰 만큼 지역기업의 참여를 제도적으로 보장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 이승규 부산항발전협의회 공동대표는 “부산항 북항재개발 사업은 우리나라 항만 재개발의 새로운 이정표를 놓은 사업인 만큼, 차질 없는 공기의 진행과 하부기반시설 공사자금 6천200억의 예산반영”을 요청했다.

 

최치국 부산발전연구원 도시창조본부장도 “신공항 후보지 선정 용역결과가 9월에서 12월로 연기된데 대해 정치적 판단의 개입을 우려하고 신공항 입지는 지역발전의 차원이 아니라 국가경쟁력 차원에서 객관적 기준에 의해 결정해 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강연에 앞서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신정택 부산상의 회장과 허남식 시장 등 지역 인사와 롯데호텔에서 오찬을 가지고 지역 현안에 대해 환담하기도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상공인과 유관기관 및 단체장, 그리고 국토개발정책 관련부서 공무원을 포함 총 4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부산=김원수 기자 ulsa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