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관서비스헌장 운영 최우수기관

2004.01.01 00:00:00

대구본부세관 영예


대구본부세관이 관세청 주관 '2003년도 세관 서비스헌장' 운영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본부세관은 청장 모니터링(600점)과 전화응대 친절도(400점), 세관 서비스헌장 이행 실적(1천점) 등 모두 2천점 만점에 1천789.35점을 얻어 전국 29개 세관 중 최우수기관으로 뽑혔다.

대구본부세관은 민원사무처리 결과에 대한 휴대폰 문자서비스, 각종 민원 편의시설 보완, 직원들의 대한 친절교육 등을 통해 수요자 만족도를 증진시켜 온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대구본부세관은 지난 2001.12.27 전국 세관 중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 헌장을 제정한 후 작년 10월8일에는 법령 및 행정환경 변화 요인 등을 반영해 헌장을 개정했다.

이에 따라 서류없는 수입신고가 40%에서 75%로 확대됐으며, 전자환급 신청시 환급금 처리시간을 6시간이내로 명문화했을 뿐만 아니라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보상조치와 관련, 직원들의 경미한 과실에 대해서도 보상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최삼식 기자 echoi1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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