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2013년 말리부 출시

2012.09.20 09:48:27

한국GM은 세련된 디자인과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한층 강화한 2013년형 ‘쉐보레 말리부’를 출시하고 사전계약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2013년형 말리부는 새로 개발된 차세대 6단 변속기가 장착됐으며, 변속의 응답성이 좋아져 주행 성능과 연비도 향상됐다. 새 연비 기준 복합연비는 L당 11.6km. 디자인의 경우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새로 적용된 것. 또 급제동 경보시스템이 기본사양으로 채택된 것이 특징이다.

 

말리부는 2011년 유럽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별 다섯개를 받았다 또 2012년 국내 신차안전도 평가에서도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았고, 차선이탈경고장치 등 첨 단 안전 사양을 동급 최초로 채택, 이번 2013년형 모델에는 급제동 경보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번에 출시된 말리부 가격은 2.0L 가솔린 모델이 2379만~2961만원이며 2.4L 가솔린 모델은 3109만원이다.

 

한편 한국GM은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자동차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CSI)’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마케팅 인사이트가 주관한 2012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의 95만6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한국지엠은 서비스 부문 설문 응답자 28만994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틀어 1위 자리에 올랐다.

 

이번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는 정비 접수의 편의성, 서비스센터의 내외관 시설 환경, 차량 입고에서 출고까지의 서비스 절차, 차량 수리 후 결과 등 4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으며, 한국GM은 이 중 편의성, 환경 및 결과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얻어 총 810점을 획득했다.

 

또한, 센터 내에 차량수리 전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비 기술진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의 장을 제공해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힘써온 결과, 차량 수리 후의 만족도에서도 최고점을 기록했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자동차 관련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 및 발표해오고 있다. 10만여 명의 기획 조사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실시된 ‘2012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는 서비스 고객만족도 및 영업 만족도, 차량 초기품질, 내구품질, 디자인, 상품성, 품질스트레스와 종합체감만족도 등 총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인천=김정배 기자 incheon@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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