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본부세관 업무혁신 평가

2005.01.10 00:00:00

본부세관 세관운영과 1위 여수세관 통관지원과 2위


광주본부세관은 최근 업무혁신 실천의지를 확산시키고 열심히 일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청와대 혁신방과 관세청 혁신방 등재실적 등을 중심으로 업무평가를 실시, 본관 및 권역내 세관 17개 부서 중 업무혁신추진 실적이 우수한 3개 부서를 선정, 포상했다.

이번 평가 결과 광주세관 세관운영과가 1위를 차지했으며, 여수세관 통관지원과가 2위, 광양세관 통관지원과가 3위로 각각 선정됐다.

주요 혁신사례(청와대 혁신방에 채택된 사례)는 ▶민원사무처리기간 30% 단축을 혁신과제로 선정해 2개월여동안 성공적으로 추진 ▶신용담보 찾아주기 운동을 전개해 15개 업체에 8억7천100만원의 신용담보를 찾아줌 ▶발신전화번호 표시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던 자체 전화교환기 시스템을 비용부담없이 개선한 것 등이다.

광주세관은 그동안 관세행정업무 혁신을 지속적·적극적으로 실시했으며, 앞으로 업무혁신 우수부서 선정·포상을 통해 업무혁신 실천의지를 확산시키고 지속적으로 관세행정업무 혁신을 추진해 고객이 만족하는 관세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오관록 기자 gwangju@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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