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전국 자전거길 종합안내 서비스 시작

2013.01.04 10:28:14

자전거 여행에 관한 모든 정보가 담긴 홈페이지가 개설되고,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 개발됐다.

 

행정안전부는 4일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에서 만든 자전거길에 대한 통합정보와 자전거길 주변 편의시설 정보를 제공하는 ‘자전거 행복나눔’ 홈페이지(www.bike.go.kr)를 개설했다.

 

홈페이지는 지난해 4월 개통 이후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국토종주 자전거길과 10개의 지자체 명품길이 포함돼 이에 대한 지도정보, 접근경로, 주변시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은 목적지까지 길 찾기와 과속위험, 추락·낙석·미끄럼주의 구간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위치정보를 제공해 가까운 주변시설 등을 검색할 수 있다.

 

파손된 길이 있을 경우 앱을 통해 신고가 가능하고, 사고 발생 시 현재 위치를 지인이나 구조기관에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과 글을 홈페이지에 올려 SNS에 공유할 수 있고, 자신의 여행경로·주파기록 등을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다.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앞으로도 동해안, 경춘선, 섬진강 자전거길의 개통시기에 맞춰 안내 서비스를 업데이트하고 자전거 동호인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자전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홈페이지의 정보를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상철 기자 hsc329@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