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세종청사 불편사항 '조기해결' 박차

2013.01.14 13:40:00

불편 접수센터 운영…직원들이 직접 불편신고도 받아

행정안전부가 세종시 공무원들의 요구사항 및 불편사항을 접수할 수 있는 센터를 마련해 불편사항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행안부는 14일 정부 세종청사의 조속한 정착을 위해 세종청사 내 4개소에 1월 말까지 ‘불편사항 접수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지난해 5월부터 ‘세종시 이전현안 실무협의회’를 통해 요구사항 및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왔으며, 지난 연말에 6개 부처 5,500명이 입주하면서 공무원들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불편사항 접수센터’를 설치·운영키로 한 것이다.

 

접수센터는 세종청사 4개 구내식당 인근에 설치되며 중식시간에는 행안부와 청사관리소 직원이 직접 불편사항을 접수받고, 이외 시간에는 접수함을 두고 서면으로 의견을 받아 운영된다.

 

이와 함께 과장급 직원을 당분간 세종청사에 상주시켜 부처 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이고 주기적인 면담, 의견수렴 등을 통해 개선방안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김종훈 정부청사관리소장은 “접수센터에서 수렴된 의견을 종합해 세종청사 조기 안정화방안을 신속하게 수립, 근무하는 중앙부처 공무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현상철 기자 hsc329@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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