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동우회,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떡국 대접

2013.02.07 14:09:20

국세동우회(회장 이건춘)는 7일 오전 종로노인복지회관에서 이건춘 국세동우회장, 전형수 서울지방국세동우회장, 이상위 국세동우회여성부회장, 안수남 전 세무사고시회장, 황선의 종로지역세무사회장 등 20여명이 세무상식 강의와 더불어 노인들에게 떡국을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무상식 강의는 종로구 내 어르신들 130여명이 참석했으며, 안수남 전 세무사고시회장이 부동산 거래 시 주의사항·자녀를 세대 분리한 경우 등 양도소득에 대해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다.

 

또한 고경희 국세동우회부회장은 상속세 및 증여세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고 부회장은 상속·증여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종합부동산세·상속세 절세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해 어르신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와 함께 일대일 무료 세무상담을 통해 각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세무정보를 제공하고, 궁금한 부분을 해결해주는 등 맞춤형 상담으로 세금에 대한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일조했다.

 

 

이어 국세동우회원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종로구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떡국을 대접하는 시간도 가졌다.

 

떡국을 대접하는 자리에는 어르신 600여명이 참석, 대성황을 이뤘다.

 

이건춘 국세동우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것을 보니 매우 뿌듯하다”며 “올 한해도 어르신들이 건강하시고 뜻하신 일들이 이뤄지는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현상철 기자 hsc329@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