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서]‘이삭의 집’ 주말 봉사활동 펼쳐

2013.03.21 09:47:27


구로세무서(서장 안병영)는 지난 16일 아름드리봉사단과 함께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이삭의 집’을 방문해 봄맞이 대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구로서 직원과 아름드리봉사단 14명이 83명의 고아들이 거주하는 ‘이삭의 집’ 건물 및 놀이터, 마당과 배수구 오물처리 등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해 자비로 마련한 과일과 탈무드 동화책 40권, 음료수·간식류 등과 안병영 서장을 비롯해 직원들이 마련한 우산 30개 전달로 따뜻하고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영환 업무지원팀장이 5년 전부터 이끌어오고 있는 주말 불우이웃 도움단체인 아름드리봉사단과 함께 구로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실시한 봉사로 토요일에도 소외이웃을 잊지 않고 돌아본다는 것에서 의미가 크다.

 

 

노혜순 이삭의 집 원장은 “주말에 쉬어야 할 국세공무원과 일반 회사원분들의 헌신적인 사랑과 적극적인 봉사, 그리고 물품까지 지원해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영환 구로세무서 업무지원팀장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구로서 직원들과 봉사단원들이 소외이웃을 돌아보고 서로 하나돼 귀한 땀방울을 흘리며 정성껏 봉사활동을 펼쳐서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 달에 두 번씩 이뤄지는 아름드리봉사단의 주말봉사에 직원들의 참여가 확대돼 서로 소통하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활동이 지속적으로 전개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현상철 기자 hsc329@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