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전통주 소비촉진 유도…UCC공모전 개최

2013.07.02 12:02:03

‘전통주 UCC 공모전 및 방송작가협회 간담회’ 실시


정부가 국내 전통주의 소비촉진 유도에 초점을 두고 홍보와 인지도 확산을 위해 ‘전통주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일 우리 전통주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홍보효과 증진 등을 통해 소비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제2회 전통주 UCC공모전 및 방송작가 초청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2일부터 9월6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19세 이상의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외국인도 참여가 가능해 언어에 제한없이 다양하고 참신한 전통주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내용은 ‘지역의 전통주(막걸리 포함)’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수 있는 것으로 자유롭게 지역의 전통주를 표현하면 된다. 다만, 특정상표노출 등 간접광고 형식의 UCC는 가능하지만 명백하게 업체를 홍보하는 업체 홍보용 UCC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작된 동영상은 유튜브에 게재해 네티즌의 호응도 등을 심사결과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작품은 오는 9월9일에 발표되고, 시상식은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행사기간에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makgeolli.or.kr/contes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농식품부는 전통주 인지도 제고 및 소비활성화를 위해 한국방송작가협회와 함께 ‘방송작가 초청 간담회’를 이달 5일 개최키로 했다.

 

간담회에서는 외부 전문가 등을 초빙해 전통주 소개, 품평회 입상제품 홍보 및 시음 등 프로그램을 진행해 방송작가들의 전통주에 대한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전통주 UCC 공모전 및 방송작가 초청 간담회를 통해 전통주·막걸리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홍보효과 등을 높여 소비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상철 기자 hsc329@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