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서]관내 초등학생 대상 세금교실 운영

2013.07.08 17:21:46


강남세무서(서장 권도근)는 8일 청담동에 위치한 언북초등학교를 방문해 5학년 학생들 250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세금교실’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된 일일세금교실은 미래의 납세자인 초등학생들이 세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의미를 생각하는 과정에서 성실납세의 중요성과 올바른 납세의식을 정립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강사로 나선 김수현 납세자보호담당관은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세금이라는 주제를 학생들이 거부감 없이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강의자료’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세금 관련 낱말퀴즈 등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는 한편, ‘국세청이 하는 일’, ‘우리들이 해야 하는 일’ 등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을 상영해 세금수업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날 세금교실에 참여한 강남서 직원은 “학생들이 큰 거부감 없이 세금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준비한 맞춤형 강의 및 세금관련 애니메이션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다행이다”며 “학생들이 이번 세금교실을 계기로 올바른 납세의식을 정립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남서는 매년 관내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세금의 역할과 중요성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금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현상철 기자 hsc329@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