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서]제48회 '납세자의 날' 우수기관 선정

2014.03.13 17:50:06

 

부천세무서(서장 홍정표)가 '제4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2013년 연간 조직성과 분야에서 전국1군 45개 세무서 중 6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는 전 직원이 혼연 일체되어 적극적이며 창의적인 국세행정을 펼쳐 국가재정 확보와 납세자가 신뢰하는 공정한 세정에 크게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천세무서는 홍정표 서장을 비롯한 각과 과장 등 관리자들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업무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직원들의 일치단결을 이끌어 냈다.

 

그 결과 지난해 관서별 조직성과 주요 항목인 납보, 법인세, 부가세, 소득세, 재산세 ,조사 분야 실적 평가에서도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내며, 중부청 1군 세무서중 3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전 직원이 세목별 세수확보 계획에 의한 매월 실적 점검을 통해 전략적인 업무 목표수치를 수시로 관리자가 점검하는 등 안정적 세수 확보에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해 왔다.

 

또한 각 과별 자율적으로 매주 성과를 주도적이고 치밀하게 파악해 업무실적이 저조한 분야에는 서장을 비롯한 각 과 직원들이 열띤 토론을 걸쳐 해결 방안을 도출해 냈다.

 

특히 주무계장들이 솔선수범해 실적 수치를 면밀히 점검하며 업무성과를 올리는데 각고의 노력을 발휘했다.

 

이외에도 직원자질 및 청렴도(신뢰도) 향상을 위해 각 과 과장들이 국세공직자 사례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신규 직원에 대해서는 실무능력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실시했다.

 

이에 부천서는 납세자만족도와 관련해서는 세밀하게 고충민원을 분석해 상세한 답변으로 실적 제고와 영세 납세자에게는 세법이 허용하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 지원했다.

 

이밖에도 부천세무서는 농촌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연2회로 자매결연 강화 용두레 마을을 찾아 직원들의 참여 속에 농촌사랑 일손을 돕는 등 소외계층의 어려운 이웃에도 적극앞장 서고 있다.

 

홍정표 부천세무서장은 “앞으로도 전 직원과 함께 국민이 신뢰하는 세정을 실천하고 공정한 국세행정을 통해 납세편의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김정배 기자 inch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