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금감원, 구조조정 추진 중기 간담회 개최

2014.04.09 10:35:36

구조조정 추진 중소기업의 애로해소 및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와 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간담회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최수현 금융감독원장, 권선주 기업은행장, 주인종 신한은행 부행장, 채우석 우리은행 부행장 및 중소기업 대표 15명이 참석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회생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사회적 자산으로 여겨야 한다’고 강조하고, 어려운 상황에 있는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마음으로 각 은행이 나서 경영정상화를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중소기업인들은 구조조정 추진과정에서 경험한 금융애로를 호소하며 ▲구조조정 추진기업에 대한 신규자금 지원확대 ▲FTP 기업에 대한 신규자금 지원규모 확대 요청 등 15건의 의견을 건의했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중기청의 ‘중소기업 건강관리시스템’과 연계해 정책자금 지원을 통한 정상화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중소기업 Fast-Track 프로그램’을 올해 말까지 연장한다고 말했다.

 

또한 채권은행이 워크아웃, Fast-Track을 추진하는 중소기업은 회생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만큼 책임을 지고 ‘기업을 살리는 금융’을 구현해달라고 강조했다.

 

중소기업인의 건의사항에 대해 최수현 금감원장은 자체 제도 개선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현상철 기자 hsc329@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