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천서]관내 세무대리인 대상 간담회 개최

2015.05.11 12:02:12

세무대리인 신고유의점 안내·애로 경청

 

서인천세무서(서장 임병호)는 지난 7일 신곰면옥에서 관내 세무대리인을 대상으로 2014년 종합소득세 확정 신고 안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임병호 서장을 비롯해 각과 과장 및 김기옥 서인천 지역 세무사 회장 등 세무사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서인천세무서는 이번 신고부터 달라지는 종합소득세 신고안내 및 주요 개정 사항과 납세자가 착오 신고하는 사례들을 문답 형식으로 자세히 설명했다.

 

임병호 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3월말 법인세 신고에도 물심양면으로 협조해준 세무대리인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임 서장은 “국세행정의 패러다임이 과거의 신고내용에 대한 사후검증 방식에서 성실신고를 위한 사전 지원 강화로 변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급변하는 세정환경 속에서도 세무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거듭 강조하고, 납세자들의 성실신고 편의를 위해서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의 세정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성실신고 분위기 확산을 위해서는 세무 대리인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성실신고가 최대한의 절세라는 인식을 납세자에게 심어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김정배 기자 inch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