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서]이경섭 서장 취임식 개최

2016.01.05 17:05:47

고양세무서는 지난 달 30일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2대 이경섭 신임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경섭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국세행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직원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안정적인 세수관리를 통해 국가재정을 학보하기 위해서는 한마음으로 단결하고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납세자가 성실하게 세금을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등 납세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정확한 세원 파악은 물론 치밀한 세원관리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납세자의 입장에서 소통을 통해 공평과세와 조세정의 확립으로 국민이 공감하는 세정을 내실 있게 추진 할 것”을 주문했다.

 

이 서장은 “성실납세자는 보람과 긍지를 갖도록 하고 탈세자에게는 엄정하게 대응하면서 공평한 세정을 구현하는데 적극적으로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그는 “공평과세 추진과 조세정의 확립은 직원들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본연의 업무인 동시에 중요한 과제라는 것을 명심하고 업무에 임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직원 모두가 자유롭게 소통하고 화합하는 건강한 조직이 되도록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 문화를 다함께 만들어갈 것”을 당부했다.

 

이 서장은 취임사 말미에 “아무리 어렵고 힘든 일도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확고한 사명감으로 국세청의 미래를 힘차게 열어 나가자”며 취임사를 마쳤다.

 

이경섭 서장은 63년 전북 익산 출신으로 83년 특채로 국세청과 인연을 맺고, 국세청 조사국 조사1과, 안산세무서 징세과장, 안양세무서 재산법인세과장, 중부청 조사1국 1과, 광주청 세원 분석 국장, 전주세무서장을 역임했다.

 



인천=김정배 기자 inch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