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이 맛, 이 느낌’ 캠페인 전세계 동시 공개

2016.01.20 11:16:14

7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캠페인 ‘Taste the feeling’

코카-콜라는 20일 새로운 TV 광고와 함께 본연의 짜릿함을 강조한 글로벌 캠페인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을 전세계 동시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카-콜라가 지난 2009년 선보인 ‘행복을 여세요(Open Happiness)’ 캠페인에 이어 7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캠페인으로, 짜릿하고 시원한 코카-콜라로 인해 일상이 특별해지는 ‘이 맛, 이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캠페인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은 TV광고는 물론, 짜릿한 순간을 표현한 화보, 음악, 디지털 마케팅 등을 통해 보다 직관적이고 감각적으로 표현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캠페인을 전개한다. 20일 공개된 TV 광고는 전세계적으로 공개될 10가지 광고 중 하나로, 짜릿한 코카-콜라가 선사하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코카-콜라만의 감각적인 카피와 영상으로 표현했다.

 

‘코카-콜라 & 친구들’로 시작해 ‘우리 그리고 코카-콜라’라는 문구와 함께 톡 쏘는 코카-콜라를 마지막 한 방울까지 시원하게 마시는 장면으로 완성된 이번 광고는 코카-콜라 특유의 트렌디함과 아이코닉함으로 코카-콜라 본연의 짜릿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세계 공통으로 사용된 ‘이 맛, 이 느낌’ 캠페인 광고 배경음악 ‘Taste the feeling’의 톡톡 튀는 리듬이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짜릿한 순간을 한층 배가시킨다.

 

코카-콜라는 광고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한정판 패키지부터 소비자들에게 반복되는 일상 속, 짜릿한 미래를 기대해보는 디지털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130년간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캠페인 슬로건과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며 전세계인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 온 코카-콜라가 2016년을 맞아 코카-콜라 본연의 짜릿함을 강조한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 며 “7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각자의 기호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코가-콜라,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라이트 등 다양한 브랜드 코카-콜라와 함께 일상의 짜릿함과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지한 기자 extop@naver.com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