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서]정평조 신임 서장 취임식 개최

2016.12.26 12:48:47

지난 22일 3층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5대 정평조 신임 포천세무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정평조 서장은 취임사에서 “국민이 주인이며, 최우선 과제인 납세자를 진정으로 섬기는 세정을 실천하는 데 혼신에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포천세무서는 경기 동·북부와 강원도 철원 등 관할하는 지역이 매우 넓고, 중소기업과 자영업을 영위하는 영세 납세자가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정 서장은 이를 위해 “지리적 특성을 감안해서 고충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업무는 항상 납세자 입장에서 고민하고 집행 할 것”을 주문했다.

 

그는 또 “관내 납세자 중 다양한 원인으로 경영상 애로를 겪는 기업이나 소상공인을 먼저 찾아 징수 유예, 납기 연장 등 적극적인 세정 지원을 펼쳐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서장은 “경제인 단체 등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대화 채널을 만들어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납세자가 편안하게 납세 의무를 이행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는 포부도 밝혔다.

 

그는 “국세청 본연의 업무인 재정 수요 확보와 공정 과세에 충실하고 공직 기강을 바탕으로 연도 말 업무 마무리와 내년도 현안 업무를 차질 없이 준비 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국세공무원으로서 본인과 조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고, 직원 모두가 리더라는 마음으로 새로운 변화에 적극 앞장 서 나가자”고 말했다.

 

정 서장은 “열정과 창의로 업무에 임한다면 국민들도 국세청을 신뢰할 것”이라며 “직원 간의 더불어 살아가는 직장을 만들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정평조 서장은 63년 전남 승주 출신으로 세무대 (1기),홍천세무서 세원관리과장, 중부청 조사1국, 국세청 재산세국, 중부청 3국, 중부청 조사1국, 동울산 세무서장, 세종연구소 (파견) 근무를 역임했다.

 



인천=김정배 기자 inch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