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납세자 세금교육현장 - 안양세무서

2000.05.08 00:00:00

학교·세무서간 산교육 어우러져




/image0/
안양세무서 崔鍾森 서장이 서안양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세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안양세무서(서장·최종삼(崔鍾森))가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세금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설명해 주고 관내 기업체 경리단과 간담회를 갖는 등 국세행정 운영방향에 대한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종삼 서장은 지난달 관악회 및 지역 케이블 TV와의 대담을 시작으로 안양상공회의소 경리단과도 간담회 등을 가졌다.

또한 서안양초등학생 90여명을 초청해 나라살림과 세금과의 관계, 세금의 종류, 세금이 쓰이는 곳 등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세금이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를 집중적으로 설명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안양署는 앞으로도 군포·의왕·과천지역 등 관내 초등학교 및 상공인, 지역언론 등과의 간담회 및 대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세금에 대한 상식을 전하고 성실신고를 적극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최종삼 서장은 “납세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1일 민원인이 5백여명에 달하고 있어 다소 불편이 따를 수도 있는 만큼 세금관련 궁금증에 대하여는 납세자의 편에 서서 가능한 긍정적으로 해결하려는 납세자보호담당관을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종상 기자 info@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