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냥한 마음 친절의 핵심

2000.12.11 00:00:00

고양署, 직원 친절교육


고양세무서(서장·김명세(金明世)는 지난달 28일 회의실에서 `친절한 마음가짐과 태도'란 주제를 갖고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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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친절교육에서는 금호인력개발원 김주희 강사가 나와 직접 대면시의 경우와 전화사용시의 경우로 나누어 상대방에게 응대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김주희 강사는 먼저 직접 상대방을 마주했을 경우, 항상 상냥한 마음으로 대할 것과 상황에 맞게 상대방에게 의사 전달할 것을 강조하고 말이나 행동으로 봉사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전화상 응대 방법에 대해 적극적인 인사와 함께 상대방의 말하는 속도에 맞춰 반가운 마음으로 통화해야 한다고 덧붙여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전화예절의 기본임에도 소홀한 점등을 예를 들며 통화시 `예', `감사합니다'등의 단어를 반드시 사용할 것도 잊지 말 것을 당부했다.


천의식 기자 info@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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