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서도 인정 받은 세정개혁 -천안세무서

2001.01.04 00:00:00

한국청년연합 천안지부 평가 29개 기관 중 친절도 `1위'


천안세무서(서장·김덕중(金悳中)가 천안시내에 소재한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기관 가운데 친절도 부분에서 가장 우수한 기관으로 평가받았다.

한국청년연합 천안지부(KYC)에서 지난해 9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3개월동안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29개기관을 대상으로 모니터 요원이 해당기관에서 민원업무를 보고 나오는 주민 7백여명을 출구에서 조사했다.

이번 조사는 시민위주 행정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접근성(창구안내 인사성 복무자세) 간편성(민원신청의 다양성) 친절성 적극성 신속성 공정성 청렴도 등 7개 부분에 대해서 조사됐다.

그 결과 1백점만점에 평균 종합점수 73.7점보다 천안세무서가 무려 7.2점 높은 80.9점을 얻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천안세무서는 접근성 8.4점(10), 간편성 16.4점(20), 친절성 16.8점(20), 적극성 7.9점(10), 신속성 4.0점(5), 공정성 4.1점(5) 등 전항목에 걸쳐 1위를 차지하는 등 민원인들로부터 행정서비스를 높게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 KYC 장기수 지부장은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조사·발표함으로써 대상기관의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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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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