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예의전당]2001상반기 납세자만족도 전국2위 상주세무서

2001.08.20 00:00:00

지역 밀착형 납세서비스 제공



2001년 상반기 납세자만족도조사에서 전국 99개 세무서 중 2위를 차지한 상주세무서(sangju@nts.go.kr, 서장·박 권 <사진>).

지난해 7월 상주署에 부임한 박 권 서장은 풍부한 경험과 세무행정지식 등을 바탕으로 업무능력을 발휘, 효율적인 조직관리를 한 결과 상주署를 세무행정 으뜸관서로 자리잡게 했다.

상주署가 이처럼 우수관서로서 두각을 나타내게 된 것은 박 서장이 부임하면서 서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하나돼 모든 행정을 납세자중심으로, 납세자가 원하는 것을 찾아내 이를 해결하는데 주력해 왔기 때문.

관내 전체 세수 43%를 차지하고 있는 문경시를 비롯한 예천군 납세자들이 납세서비스센터가 없어 그동안 불편을 겪어왔었는데 문경시와의 끈질긴 협상끝에 지난해 10월 문경시 의회 청사내에 문경지역 납세서비스센터를 개소, 납세자들의 불편을 해소해 줬다.

또한 상주署는 청사가 노후하고 교통마저 혼잡한 곳에 위치해 세정에 많은 지장을 초래, 이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신청사 건립계획아래 우선 청사부지 마련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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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주세무서는 모든 행정을 납세자 중심으로 처리, 2001년 상반기 납세자만족도 전국 2위의 영예를 안았다.


최삼식 기자 echoi1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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