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예의전당]상반기 납세자만족도 최우수기관 광주廳

2001.09.10 00:00:00

납세자에게 신뢰받는 세정 한발더



국세청이 상반기  전국 99개 세무서를 대상으로 납세자보호담당관제도의 운영 성과를 평가한 결과, 광주지방국세청이 납세자 보호와 국민만족도평가 등에서 6개 지방청 가운데 최우수기관으로 입증됐다.

광주지방국세청(gwangjurto@nts.go.kr, 청장·최이식 <사진>)은 올 상반기 전국 99개 세무서를 대상으로 한 납세자보호담당관제도 운영과 종합평가에서 전국 상위 10개 관서에 남원세무서 등 광주廳 산하 5개 세무서가 포함됐다.

특히 평가항목 중 국세청이 객관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 여론조사기관에 의뢰해 실시한 국민만족도평가에서 여수세무서 등 광주廳 산하 4개 세무서의 납세자보호담당관이 `Top10'에 진입하는 등 타 지방청에 비해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부문별로는 ▶납세자보호부문에서 남원세무서 2위, 북광주세무서 4위, 정읍세무서 5위, 여수세무서 8위, 순천세무서가 9위를 차지했으며 ▶납세자만족도부문에서는 역시 남원세무서가 2위, 정읍세무서 6위, 여수세무서 7위, 북광주세무서가 10위를 차지했다.

최이식 청장은 “납세자보호담당관 설립 취지에 맞게 모든 민원을 납세자편에 서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신뢰받고 감동을 주는 것이며, 서비스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 직원이 혼연일체 되어 노력한 결과”라며 “모든 공을 직원들에게 돌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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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지방국세청은 납세자보호담당관제도의 운영성과 평가결과  산하 5개 세무서가 10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관록 기자 gwangju@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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