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는 거짓없다'모토 미소띤 얼굴로 하루시작

2001.09.27 00:00:00

서대문署



서대문세무서(seodaemun@nts.go.kr, 서장·김남문)의 납세자에 대한 직원 친절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납세서비스센터 직원들은 항상 웃는 얼굴로 인사하는 것을 기본으로, 친절한 설명과 함께 서식 등 민원사항을 한자리에서 처리해 납세서비스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서대문署의 한 납세자는 “친절히 인사도 잘하고 궁금한 사항을 잘 설명해 준다”며 “내가 먼저 인사를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정도로 친절하다”고 직원들을 칭찬했다.

류전환 납세서비스센터 실장은 “얼마전 어떤 노인 한분이 `좋은 서비스를 받아 고마웠다'고 감사의 표시로 떡을 가져와 직원에게 나눠 준 적이 있다”며 “조그마한 성의지만 이 때 너무 고마웠고 보람도 느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류 실장은 “ `만족도는 거짓이 없다'는 생각아래 임무에 충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납세서비스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대문署는 지난 상반기 납세서비스분야에서 1위를 차지해 올 하반기 서비스분야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장희복 기자 info@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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