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규 서광주서장 회계사대상 특강

2001.11.01 00:00:00



이영규 서광주세무서장은 최근 호남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한국공인회계사 광주지회가 주최하는 `2001년 공인회계사 정기연수'에 참석해 `정도세정을 향한 공평과세 세정추진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이 서장은 이날 특강을 통해 국세청의 개혁성과 및 공평과세를 위한 세정추진사항으로 기준경비율제도, 음성·탈루소득자에 대한 조사강화, 외환거래 전면자유화이후 국부의 해외유출, 탈세행위 규제에 대해 심도있게 열강했다. 특히 과세자료 인프라 구축과 관련한 신용카드사용 생활화는 공평과세의 바탕이며 우리 사회를 투명하게 하고 기업경영을 건전하게 하는 밑거름임을 설명했다.

또한 공인회계사는 세정의 동반자이며, 경제의 파수꾼임을 강조하고 올바른 정도세정을 위해서는 국세청이나 국세를 담당하는 공무원의 노력만으로는 어렵고 관련단체들이 함께 노력해 나갈 때 공평과세가 달성될 수 있으며 조세정의가 구현될 수 있다고 역설했다.

한편 지역 관련단체 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인 이영규 서장은 다른 기관이나 단체에도 적극적으로 참석하여 달라진 세정을 꾸준히 홍보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오관록 기자 gwangju@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