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심한 민원해결에 감동"

2002.12.16 00:00:00

서대구署 박상희씨 친절서비스에 도움 절실한 민원인 칭찬 줄이어


○…서대구세무서(seodaegu@nts.go.kr, 서장ㆍ장승우)가 세무서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은 물론 양도세 등 각종 세무신고시 상세하게 안내하면서 민원을 직접 처리해 주고 있어 세무서를 찾는 많은 민원인들에게 크게 감동을 주고 있다.

대구시 서구 내당동 구금순씨는 얼마전 양도소득세 자진신고를 위해 서대구署를 찾았다. 구씨는 세무서를 찾아가기전 국세청 홈페이지를 보고 그대로 신고서를 집에서 작성해 관할 서대구署를 찾았는데, 이를 접수한 서대구署 세원관리2과 재산세계에서 계산방법 등이 틀리고 신고서류가 맞지 않다고 했다.

따라서 구씨는 집에 가서 다시 작성을 하거나 아니면 세무사사무소 등을 찾아가야 할 형편이어서 이를 담당한 재산세계 박상희씨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박상희씨는 바쁜 가운데도 구씨의 신고업무를 세심하게 도와줘 신고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이처럼 세무공무원의 친절과 서비스에 감동을 받은 구금순씨는 이런 사실을 세무서 홈페이지에 올리고 또한 대구지역 일간지에까지 친절한 세무서 직원이라고 투고했다.

한편 "박상희씨는 구씨 뿐만 아니라 모든 민원인들에게 항상 친절을 베풀고 성실히 근무해 모범공무원으로 뽑혀 9급에서 8급으로 특진까지 한 공무원"이라고 같이 근무하는 류충기 세원관리2과장은 말하고 있다.


최삼식 기자 echoi1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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