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류상열 광주廳 전산관리과 주무

2002.05.20 00:00:00

일과시간후 직원대상 전산교육 봉사



최근 국세청 인트라넷 `칭찬합시다' 코너의 주인공은 광주廳 전산관리과 류상열 주무로 일과후에도 바쁜 시간을 활용해 전산업무 보급 및 교육에 열성을 보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류상열 광주廳 전산처리과 주무는 주어진 업무는 물론 봉사를 실천함으로써 전산업무에 관한 광주廳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고 있다.

류 주무는 컴퓨터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일과시간후에 개별적으로 전산학원을 전전하거나 혼자 어렵게 공부하고 있는 직원이 많다는 얘기를 듣고, 직원들의 자격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광주廳내 교육희망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일과후 매일 1시간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류 주무는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모른다”며 “시간이 허락하면 강의나 유선 및 인트라넷을 통해 같이 연구하며 공부하고 싶다”며 “전산업무에 궁금하거나 의문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찾아주면 성심성의껏 답해주겠다”고 말했다.

또한 납세자들의 과세자료 전산매체 제출을 홍보하기 위해 마우스패드를 자체 제작, 납세서비스센터에 보급하고 있으며, 전산오류의 근본적인 원시오류 축소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전산자료 가공·분석을 통하여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등 직원들의 전산마인드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85년 국세청과 인연을 맺은 류 주무는 국세통합시스템을 조기에 정착시킨 공로로 '97년 우수공무원표창을 받았다.


오관록 기자 gwangju@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