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충북소주(대표이사·장덕수)는 20일부터 천연 100년근 배양산삼주 '輝(휘)' 500ml 시리즈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 '輝(휘)' 500ml는 패키지의 고급화와 알코올 도수(25%, 38%)의 다양화로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 또한 기존 700ml제품도 가격인하를 하여 프리미엄급 산삼 배양근주를 부담없이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輝제품은 3종류로 帝輝(제휘), 后輝(후휘), 100輝(백휘) 등으로 출시되며 輝는 품목별로 각각 도수, 용량, 출고가 , Battle모양이 모두 다르다. 황제를 뜻하는 帝輝(제휘)는 천연 100년근의 향이 그대로 배어 나오고 황후를 뜻하는 后輝(후휘)는 황후의 품위와 인자함과 같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100% 쌀을 원료로 하여 만든 100輝(백휘)는 38% 도수만큼이나 프리미엄급 양주이다. '輝(휘)'는 천연산삼을 형상화하는 상표 서체, 고급 금영 장식물, 투명병 등 패키지 하나하나에 고급스러움을 더하였다.
또한 2006년 하반기 산업자원부 선정 우수산업디자인에 선정 GD(Good Design)마크를 획득하였으며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벤처디자인상(금상)을 수상하는 영광까지 누렸다.
겹경사를 치르며 탄탄한 제품력으로 전국시장 및 양주시장에 진출하고자 충청권, 수도권 특별판매본부를 세우는 등 시장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장덕수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보내주시는 성원과 사랑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