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세무서(서장 홍순필)는 납세자 불평 통합관리시스템 정착을 위해 17일 천안세무서 4층 회의실에서 종사 직원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윤희 (YH Educating &Consulting대표)를 초청하여 고객만족마인드 향상을 위한 전 직원 고객만족역량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특강에서 ▲ 고객만족과 패러다임의 변화 ▲ 기업과 기관의성과중심제도 확산 ▲ 1980년 후반부터 미국 등에서 시작한 고객만족경영 및 접근기법 ▲ 생존을 위한 고객만족 사례로 본 기업과 국세행정서비스헌장 ▲ 현재 타 기관 과 국세청의 고개만족 수준진단 ▲ 세무서를 찾아오는 고객의 욕구 ▲ 정보의 정확성, 설명의 구체성, 업무처리의 신속성 등을 통한 실제적 및 심리적 커뮤니케이션 전략 ▲ 부드러운 표정 과 경청, 쉬운 용어사용,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전략 등을 강의하였다.
홍순필 천안세무서장은 고“객 섬김, 가치창출 등을 통해 서비스기관으로 거듭나고 다양한 욕구의 국민(납세자)을 진정으로 섬기는 천안세무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