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 외부강사초청 특강 실시

2008.04.17 16:35:43

 천안세무서(서장 홍순필)는 납세자 불평 통합관리시스템 정착을 위해 17일 천안세무서 4층 회의실에서 종사 직원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윤희 (YH Educating &Consulting대표)를 초청하여 고객만족마인드 향상을 위한 전 직원 고객만족역량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특강에서 ▲ 고객만족과 패러다임의 변화 ▲ 기업과 기관의성과중심제도 확산 ▲ 1980년 후반부터 미국 등에서 시작한 고객만족경영 및 접근기법 ▲ 생존을 위한 고객만족 사례로 본 기업과 국세행정서비스헌장 ▲ 현재 타 기관 과 국세청의 고개만족 수준진단  ▲ 세무서를 찾아오는 고객의 욕구 ▲ 정보의 정확성, 설명의 구체성, 업무처리의 신속성 등을 통한 실제적 및 심리적 커뮤니케이션 전략 ▲ 부드러운 표정 과 경청, 쉬운 용어사용,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전략 등을 강의하였다.

 

  

 

홍순필 천안세무서장은 고“객 섬김, 가치창출 등을 통해 서비스기관으로 거듭나고  다양한 욕구의 국민(납세자)을 진정으로 섬기는  천안세무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