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청] 공정사회 실천의지 확산을 위한 연찬회 개최

2011.06.27 17:15:41

대구지방국세청(청장 권기룡)은 지난24일「공정세정 실천의지 확산을 위한 직원 연찬회」를 개최하여 국세행정 실천과제 진행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연찬회는 대구 팔공산 대구은행 연수원에서 개최되었으며 연찬회 참석자들은 공정세정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면서 우수 추진 사례와 아이디어의 공유를 통해 공정세정에 대한 추진의지를 확산시켜 나가는데 인식을 같이 하기로 결의했다.

 

 

 

권기룡 대구청장은 행사 마련 배경에 대해 공정세정 실천 마인드를 제고함으로써 공정사회 구현을 위한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말하고 그 동안 추진했던 일들을 과연 제대로 했는지 평가하고, 또 앞으로 어떻게 해 나갈 것인지 방향을 설정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으면 한다고 회의 개최 의미를 밝혔다.

 

 

 

특히 이날 연찬회에서는 공정사회의 의미와 국세행정 추진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정세정 추진기반을 든든히 하기 위해 한국정책방송(K-TV)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제목 : “왜 공정사회인가?”)을 시청하고「공정과세 실천을 위한 국세행정 추진방향」에 대한 김영준 조사1국 관리과장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따라서 일선 세무서에서 자율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공정과세 추진 사례와 업무개선 아이디어도 5개 세무서에서 발표하도록 하여 공정과세 실천 분위기를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대구청은 이날 공정사회 구현을 선도하는 지역 대표 언론사(매일신문)대표와 국무총리실로부터 공정사회 추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POSCO 동반성장 사무국장 박명길 상무」를 특별히 초청 강의를 통해 공정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이 밖에도 색소폰 연주, 전통민요, 댄스공연 등 여가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익힌 직원 장기자랑 발표와, 권기룡 청장의 특강 등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대구=최삼식 기자 echoi10@hanmail.net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