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 새내기 직원 창의력 향상 워크숍 개최

2011.12.12 11:40:25

 

 대전지방국세청(청장 박차석)은 9일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대전청 관내 세무서 신규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내기직원 창의력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효율성 증진 및 신규직원들의 창의적 업무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실시하였으며, “감성소통을 통한 창조적 공직문화”라는 주제로 중앙공무원교육원 정용진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각 서별 연구과제 발표와 선배와의 대화시간 등으로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행정효율성 증진을 위한 연구과제 발표에서는 새내기들의 신선한 시각으로 접근한 연구과제들을 열정적으로 프리젠테이션하며 열딘 경쟁을 벌렸다.

 

 이어진 선배와의 대화시간을 통하여 복무·승진 등 조직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구성원간의 화합을 주제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박차석 청장은 특강을 통하여 자신의 공직생활 경험담을 소개하며 “단순한 지식 습득보다는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지식을 습득하고, 공직자로서의 본분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긍정적인 생각과 배려하는 마음으로 국세행정 변화의 주체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 날 워크숍에 참석한 새내기 직원들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공직생활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입을 모았다.

 

 

 



대전=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