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 섬 어린이들과 조세박물관으로 세금 체험여행

2012.03.26 11:27:05

 대전지방국세청(청장 박차석)은 지난 23일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에 있는 광명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국세청 조세박물관’에서 세금 체험학습 행사를 가졌다.
   
 대전청은 다양한 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소외지역 어린이들이 올바른 납세가치관을 가지고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초청된 광명초등학교는 도서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교육 환경이 매우 열악하며 현재 33명이 재학 중에 있다.
 이날 어린이들은 ‘어린이 세무조사관 체험교실’을 통해  퀴즈풀기, 세금계산 등을 즐겁게 체험하고 인근에 소재한 경복궁도 둘러보며 납세의 중요성과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한편, 체험행사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 버스 안에서 한 어린이는 “조세박물관 세금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들이 내는 세금이   나라살림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느꼈고 경복궁 관람은 역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즐거워 하는 모습들이었다.
 임병구 납세자보호담당관은 “섬 어린이들과 함께한 세금 체험학습의 반응이 매우 좋아서 앞으로도 소외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금 체험학습을 계속 실시할 계획이며 섬김과 나눔의 세정을 더욱 내실있게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