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프랜차이즈․창업 부산 국제 박람회 개최

2012.06.07 10:03:14

 

 

한․중․일 3국의 유망 창업아이템을 한 자리에서 둘러보고 비교할 수 있는 국제 프랜차이즈․창업 박람회인「2012 프랜차이즈․창업 부산 국제 박람회」가 다음달 14일(목)부터 16일(토)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부산상공회의소는 금년에 11회째를 맞는 프랜차이즈․창업 박람회도 한․중․일 3개국의 유망 창업 아이템이 함께하는 남부권 최대 국제창업 박람회로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부산상공회의소는 5월에 중국 북경과 청도, 일본 후쿠오카를 방문해 중국 프랜차이즈 협회, 청도국제상회, 일본 후쿠오카상공회의소와 공동 개최에 합의했다.

 

특히 부산상의는 박람회 기간 중 일본의 후쿠오카 상의와 함께 무역상담회를 전시장 내에서 열어 박람회 참가 업체의 일본 진출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창업박람회는 “창업열기 확산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부산상의는 이번 창업박람회에 부산시, 소상공인 진흥원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창업 지원관’, ‘취업 상담관’, ‘사회적 기업 홍보관’ 부스를 별도로 만들어 청년창업 지원과 관련 업체의 참여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부산상의는 국내 유수의 소셜커머싱 업체와 업무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확대해 창업 열기를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생각이다.

 

뿐만 아니라 박람회 참가업체와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소셜커머싱을 통한 새로운 형태의 창업정보 제공과 함께 창업 과정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는 마케팅에 관한 컨설팅도 지원한다.

 

부산상의는 이번 창업 박람회가 예비 청년 창업자들에게는 다양한 창업 정보를 한 자리에서 손쉽게 비교분석 할 수 있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되는 만큼, 예비 청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랬다.

 

 

[사진2]

 



부산=김원수 기자 ulsa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