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금융권 최초 ‘Pop up Branch’오픈

2012.06.07 10:57:51

KB국민은행(은행장·민병덕)은 금융권 최초로 일주일이면 설치해 일반 은행지점과 똑같이 온라인창구, 상담창구, 자동화 코너, 고객대기실 등을 갖추고 7~8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신개념 소형점포인 ‘Pop up Branch’를 남양주 별내 신도시에 오픈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개발을 통해 지역 여건과 고객 특성에 맞춰 점포를 쉽게 설치할 수 있게 됐다.

 

또 아파트 주변 상권 형성이 미비한 택지개발지구나 긴급한 재해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Pop up Branch’는 기존의 위성통신을 활용, 단순 입출금 거래 정도만 제공하던 버스형 모바일 점포보다 훨씬 진보된 채널 형태.

 

KB의 CI 컬러를 활용하여 밝고 경쾌한 느낌의 외관과 산뜻하며 슬림한 내부 디자인으로 새로운 공간을 연출, 방문 고객들이 협소한 느낌없이 은행업무를 볼 수 있게 배려하는 등 기능성과 효율성을 겸비한 최적의 영업점 디자인을 구현했다.

 

KB국민은행은 ‘Pop up Branch’가 금융환경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 신속하고 기동성 있는 마케팅으로 영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보고 시장상황에 맞춰 적극적으로 운용 할 계획이다.

 

채널기획부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가변형 ‘Pop up Branch’는 고객이 있는 곳이면 언제 어느 곳에서든지 KB국민은행의 영업 네트워크와 직원을 만날 수 있게 한다는 새로운 채널 전략의 첫 번째 작품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김영기 기자 ykk95@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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