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관서비스헌장 실천다짐대회-인천세관

2004.06.24 00:00:00


인천본부세관(세관장·최흥석)은 최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세관 서비스헌장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하고 개정된 서비스헌장 지침에 따라 더욱 업그레이드된 관세행정 서비스를 펼칠 것을 다짐했다.<사진>

인천세관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 낭독된 세관서비스 헌장은 관세행정 수요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2.1월에 제정됐으며, 2003.10월에 수요자의 개념을 '납세자'에서 '고객'으로 개정하는 등 세관공무원의 업무 수행방향과 더불어 민원인을 응대하는 행동지침을 담고 있다.

인천세관은 그간 제·개정된 헌장에 따라, 정기적으로 세관행정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를 조사하는 한편, 세관장 모니터링을 통해 미비된 점 등을 개선해 왔다.

이같은 업무개선 노력을 바탕으로 그간 수출입업체의 애로사항으로 지적돼 온 통관시간을 대폭 단축시켰으며, 해외 여행자의 경우 신변검사 축소와 간이검사 실시에 따른 신속 통관이 가능해진 것으로 평가됐다.

인천세관은 이번 서비스 실천다짐대회 개최를 계기로, 세관을 찾는 모든 국민을 고객으로 생각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세관행정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더욱 분발할 것을 결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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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본부세관은 최근 對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세관 서비스헌장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김정배 기자 incheon@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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