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추석맞이 내수활성화’ 캠페인 전개

2012.09.04 11:07:27

14만 회원사와 내수활성화 시도

“추석 선물을 통해 수확의 기쁨과 나눔의 정을 나누고 내수도 살립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4일 전국 71개 상공회의소와 14만 회원기업에 이같은 내용을 담은 공문을 보내는 등 추석명절을 맞아 내수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

 

특히 대한상의는 “최근 태풍으로 인해 많은 농어촌 지역이 피해를 입었다”며 “피해지역의 생산품을 구매하거나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전통시장에서 추석 선물을 구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추석 명절 기간에 임직원의 휴가를 장려해 지역 관광명소 방문과 소비를 유도하여 위축된 지역 중소 상권을 살리자”고 회원사들을 독려했다.

 

상의는 이번 캠페인이 경제계에 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전국 71개 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 캠페인 내용을 게시하고 회원기업에 참여와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가계부채, 물가상승 등의 여파로 체감경기가 예년보다 어려워 명절분위기가 자칫 움추러질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내수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동근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대한상의 임직원들은 오는 20일 청운노인요양원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을 맞아 불우한 이웃에게 사랑나눔도 실천할 계획이다.

 

 

 

『‘추석 명절맞이 내수활성화’ 캠페인』

 

 ○ 합리적인 가격대의 추석 선물 구매 및 건전하게 주고 받기
   - 우리 공산품, 농산물 및 특산품 구매
 ○ 전통시장을 이용한 명절 선물 구매하기
   - 온누리 상품권 활용 증대
 ○ 추석명절과 연계한 임직원 휴가 장려하기
   - 지역 관광명소 방문
 ○ 희망 나눔 실천하기
   - 수해지역 지원, 복지시설 후원, 불우이웃 돕기 등 나눔행사 개최

 

 

 



김영기 기자 ykk95@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