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의 날 기념행사…전국 세무관서 일제히 개최

2013.03.04 10:14:23

"성실한 납세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간다"

올해 ‘납세자의 날 행사’는 전국 세무관서에서 "성실한 납세자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갑니다"라는 구호로 다채로운 행사가 일제히 치러지고 있다.

 

학생세금문예작품·공모전을 비롯해 ▶국세청장 명의 축하메시지 팝업창 제작, 배부 ▶어린이 일일 세무서장 체험 ▶현장교육 프로그램 세금토크 ▶특성화고교·대학 재능기부 실시 ▶명예서장·명예민원봉사실장 위촉 등 즐비하다.

 

또 ‘아름다운 납세자 게시판 제막식’ ▶성실납세 행복나무 키우기 퀴즈 온라인 이벤트 ▶성실납세 감사 기념품 배부 ▶모범납세자·세정협력단체·유공공무원 가족 초청 ‘KBS열린음악회’ 개최 등이다.

 

국세청은 4일 ‘제47회 납세자의 날’을 기념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성실납세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갖기로 했다.

 

이현동 국세청장 명의의 ‘핸드폰 축하 메시지’를 비롯해 금년부터는 ‘모범납세자 회사의 홈페이지에 국세청장 ’수상 축하‘ 메시지를 팝업창으로 게시해 자긍심을 높이기로 했다.

 

올해에는 국세청 홈페이지·SNS 등을 통해 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세금퀴즈 온라인 이벤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 세무서 민원실을 방문하는 33번째 납세자와 47번째 납세자에게 성실납세 ‘감사 기념품’(탁상용 시계)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올해 달라지는 행사이다.

 

특히, 세금을 성실히 내면서도 기부·봉사 등 사회공헌을 실천한 ‘2013년 아름다운 납세자 33명을 초청’해 수상을 축하하고 아름다운 납세자 게시판 제막식을 개최한다.

 

세무서별 관내 주요인사 등을 1일 ‘명예세무서장’과 ‘명예 민원봉사실장’으로 위촉해 일선 현장의 대민봉사 체험 및 세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마련하기로 했다.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연예인 ‘엄태웅·한가인’을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 성실납세 의식을 확산시키기로 했다.

 

미래의 납세자인 청소년과 함께 하는 친근한 세금교육 프로그램도 시행된다.

 

세금의 중요성과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관서별 초등․중학교는 물론 세무관련 특성화고교·대학 등에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실시한다.

 

이를위해 관리자 방문교육, 세금교육 교재와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1사 1촌 초등학교 학생 등을 초청, ‘어린이 일일 세무서장 체험’ 행사를 갖는다.

 

대학 세무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행복한 세금’을 주제로  현장교육 프로그램 ‘세금토크’를 운영해 소통의 기회도 마련한다.

 

특히, 모범납세자의 사진을 국세청 홈페이지와 세무서 게시판에 게재하고, 모범납세자와 그 가족이 함께하는 ‘KBS 열린음악회’를 개최키로 했다.

 

김해경 국세청 세정홍보과장은 “어려운 경제 환경속에서도 묵묵히 사업을 하면서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는 납세자들이 보람을 느낄수 있도록 감사표시를 전달하기 위한 이벤트를 새롭게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위해 모법납세자의 홈페이지 게시용 ‘축하메시지’를 팝업창으로 제작해 수상자에게 이메일로 전송하는 한편, 이른바 ‘성실납세 행복나무 키우기’ 퀴즈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하기로 했다.

 

김연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은 “납세자 우대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해 성실납세가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우대받는 납세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국세청은 전국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세금의 중요성과 성실납세’를 주제로 하는 글짓기, 포스터, 만화, UCC공모를 오는 7월1일까지 진행한다.

 



김영기 기자 ykk95@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