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종합소득세 이색홍보…KBS 2TV '의뢰인K' 방송

2013.05.02 13:08:08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맞이해 소득세 기장혜택,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등 세금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KBS 2TV 프로그램 ‘의뢰인K’(2일 오후 8시50분)를 통해 방송한다.

 

이번 국세청 특집방송은 재미와 공감을 함께 느끼면서 코믹하게 세금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나간다.

 

특히 납세자가 잘못 알고 있는 세무상식이나 세금에 대한 오해를 해소해 국세청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를 제고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연예인 박수홍씨와 이지애 아나운서가 진행자로 나서며 패널에는 김재철, 최단비 변호사가 출연한다.

 

주요 방송내용은 ▶부양료 청구소송 ▶신분증 확인 생략한 동네슈퍼 ▶공갈죄는 누구? ▶피해자 없는 절도 사건 등으로 구성됐다.

 

방송구성은 ▶위기의 K(도움을 청하기 힘든 의뢰인을 위해 법률자문단이 해답을 제시) ▶종훈이의 똑똑똑(다양한 생활 법률을 단막극으로 제작하여 해결책 제시) ▶YES or NO(개그맨 강성범 등이 출연해 법률정보를 코믹하게 제시) ▶황당극장(우리사회 황당 사건 속 법률에 대해 알아보기) 등으로 코믹하고 짜임새 있게 진행된다.

 

녹화를 마친 박수홍씨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맞이해 소득세 신고안내와 세금에 대한 유용한 정보 제공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연예인 강성범씨는 “잘못 알고 있는 세무상식이나 세금에 대한 오해 해소의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국세청 관계자는 “영향력 있는 방송매체를 통해 건전한 납세의식을 제고하고 국세행정에 대한 이미지 개선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했다.”면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재를 공모해 방송에 적합한 사례를 선정했다”고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밤 8시 50분(KBS2 TV) 생활에서 무수히 마주치는 법률문제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 변호사들이 출연해 시원한 정보와 해답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영기 기자 ykk95@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