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헌춘 중부회장, 종소세신고 편의제공 등 건의

2013.05.16 15:20:39

중부세무사회, 종소세 신고 간담회

한헌춘 중부지방세무사회장은 지난 13일 수원 중부지방국세청 인근에서 이종호 중부지방국세청장과 각 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종합소득세 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한헌춘 회장은 ‘소득세신고 및 각종 세무신고시 원천징수 대상 소득자의 수입금액 자료 열람’을 요청했다.

 

아울러 ▶각종 신고기간에는 세무사 거래처의 세무조사를 자제하거나 조사연기 등 탄력적으로 실시 ▶소득세 표준공제액 통일 ▶현금영수증 발급기간 연장 등을 건의했다.

 

 

 이종호 중부청장

 

이종호 중부청장은 이에대해 “납세자의 성실신고를 유도하고 국민이 신뢰하는 일류세정의 실현을 위해서는 세정 동반자인 세무사의 도움이 절실히 요구되는 만큼 가능한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한헌춘 회장과 이종호 중부청장은 ▷일시적 자금압박을 받고있는 영세납세자에 대한 세금 납기연장 등 신고편의 제공과 ▷성실신고가 최선의 절세임을 홍보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에 의견을 같이하고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김종식·전정규 부회장, 허창식 업무이사, 황태원 홍보이사, 전태수 정화조사위원장이 참석했다.

 



김영기 기자 ykk95@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