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서]초등학교서 세금교실-마을회관 경로잔치 등 개최

2013.05.24 09:26:48

금정세무서(서장 정계조)는 어제 23일(목)에 양산초등학교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세금교실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 속에 이루어진 세금교실은 오전 3~4교시에 대강당에서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퀴즈와 함께 학용품 및 작은 선물 증정으로 들뜬 호응 속에서 재미있게 운영되었다.

 

정계조 금정세무서장은 “학교 수업에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 학생들의 자연스런 세금 교실을 운영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였다”며

 

“그 노력의 결실로 이루어진 전시회 방식의 교육이 관내 어린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고로 금정세무서에서는 금정구, 기장군, 양산시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지속적으로 세금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금정세무서는 지난 10일에도 관내 백동초등학교에 방문, 나라 살림에서 세금의 역할과 그 중요성 등을 일깨우는 방문세금교실을 운영하였다.

 

정계조 금정세무서장은 “미래의 납세자인 학생들이 세금의 역할과 중요성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일깨우는 교육이 필요하다”며 “우리 관내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세금에 대한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세금교실은 전국 세무관서 최초로 서울에 소재한 조세박물관내 소장유물 및 전시물을 출력하여 전시회 형식으로 운영을 하였으며 학교내 선생님과 학생들의 들뜬 호응 속에 재미있게 운영되었다.

 

또 자체제작한 돌림판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세금 관련 퀴즈와 놀이로 다양한 상품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도 하였다.

 

 

한편 금정세무서는 어버이날인 8일 자매결연마을에서 운영하는 경로당을 방문하였다.

 

정계조 금정세무서장은 양산 삼호 북부마을의 마을 회관에서 열린 경로잔치에 참석하여 지역 성장을 위해 노력해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했다.

 

마을 어르신들과의 점심 오찬을 함께 즐기며 소정의 선물을 드리면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자매결연 관계를 약속했다.

 



부산=김원수 기자 ulsa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