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서병수 부산시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2014.07.04 09:11:09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조성제)는 3일 오전 7시 30분,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서병수 부산시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갖고 부산경제 발전 전략 및 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 했다. 이번 간담회는 상공인들에게 서병수 시장의 시정운용 방향을 알리고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지역 상공인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상의 조성제 회장은 간담회 인사말을 통해 지역 현안사업의 조기 완수와 지역경제 성장의 주체로서 기업 프렌들리 정책을 새 시장에게 부탁했다.

 

서병수 시장은 강연에서 “해양프랜트, 에너지, 방사선의생명과학, 식품바이오 등의 첨단 기술산업 육성과 R&D 역량강화를 통해 변화에 역동적으로 대응하는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면서 'TNT2030'이라는 경제시책 모델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서병수 시장의 폭넓은 중앙 역량을 활용해 대기업 유치에 적극 나서줄 것을 부탁했다.

 

서 사장의 ‘현장 우선’ 시책을 위해서는 현장에 맞는 전문지식을 갖춘 공직자의 필요성과 이를 육성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갖추어 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부산상의 박종수 상근부회장은 기업인의 기를 살리고 동남권의 중핵도시로서 동남권 전체 기업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서울역에 ‘동남권 기업비스니스라운지’ 설치를 건의했다.

 

'동남권 비즈니스라운지‘는 동남권 기업인들과 임직원들의 서울 출장시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서울지역에 사무소가 없는 기업들의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이다.

 

 

서병수 시장은 ‘동남권 비즈니스 라운지’에 설치 지원에 대한 적극적인 수용의사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서병수 시장과 지역 상공인 100여명이 참석해 서병수 시장의 시정 운영방향에 대한 기업인들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부산=김원수 기자 ulsa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