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 인터넷 홈페이지

2000.05.29 00:00:00

지방세코너 신설



행정자치부의 인터넷 홈페이지상에 지방세 분야가 신설됐다.

행자부는 그동안 홈페이지상의 사이버민원실 코너에 지방세분야에 관한 민원이 많이 올라오자 대국민 서비스 차원에서 지방세 코너를 개설,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지방세분야는 크게 지방세 소개, 법령정보, 지방세 통계로 구성돼 있다. 먼저 지방세 소개란에는 지방세의 개요·소개 및 세목별 안내, 행자부 및 시도·시군구의 지방세부서 전화번호 안내, 지방세의 구제제도 등을 수록하고 있다.

또 법령정보에서는 최신 지방세법 개정사항 및 주요지침을 제공하고 그동안 홈페이지상에 올라온 세목별 질의·회신 사례들을 공개하고 있다.

이어 지방세 통계에서는 지방세의 세목·시도별 징수실적 등 지방세에 대한 통계를 도표 및 수치를 통해 납세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제공하고 있다.

서울市에 거주하고 있는 K某납세자는 “그동안 지방세에 관해 구청에 전화를 걸어 일일이 문의를 하고 회신을 받는 데 많은 번거로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개설된 사이트를 적극 이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행자부 관계자도 “인터넷상에 지방세 분야를 신설함으로써 납세자들이 간단한 사항들은 문의할 필요없이 바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어 그동안 느꼈던 불편들을 많이 해소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채상수 기자 info@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