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서비스위해 제도개선 노력

2000.05.08 00:00:00

국세청 납세자만족도 평가 우수직원



남대문세무서 납세지원과 김종일(金鍾日) 민원팀장(6급)은 '99년도 하반기 납세자만족도 조사결과 친절우수직원으로 뽑혀 서울청장표창 및 성과금 50만원을 받았다.

金 팀장은 '73.8월 국세청에 신규 임용되어 국세청과 지방국세청 및 세무서에 근무하는 동안 투철한 사명감과 창의적인 노력으로 국세행정개선 및 조세정의 실현에 기여한 바가 크다.

특히 金 팀장은 개인택시 면허나 진학 또는 유학 등을 위해 갑근세 납세실적을 필요로하는 납세자가 전에 근무하던 회사가 폐업되어 증명을 받을 수 없는 경우, 전산조회하거나 서고에서 회사서류를 찾아 증명서를 발급해 주는 등 대납세자 서비스를 해 왔다.

또한 金 팀장은 납세서비스센터의 업무 중 불합리하거나 능률향상을 위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제도개선사항 8건을 발굴, 지방청에 건의하는 등 납세자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채상수 기자 info@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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