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 제출해야 하는 경력증명서 제출방법을 개선해야 한다.
보통 3∼4회 응시해야 합격하는 경력자의 경우 응시할 때마다 최종 근무처에 가서 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일이 매우 번거롭고, 또한 증명서를 발급해 주는 담당부서에서도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더군다나 인사기록카드 사본까지 첨부해야 하니 더 번거롭다.
따라서 퇴직자에 대한 인사사항이나, 현재 근무하는 직원에 대해서는 인사자료를 전산화하거나 기왕에 구축된 인사 관련 전산자료를 구축해 잘 활용하면 이러한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ID:2002fighter)
지형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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