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 효과적인 현금영수증 홍보

2006.12.13 19:03:52

모바일 통화연결음 활용


대전지방국세청(청장 강일형)은 기존의 캠페인성 홍보방식에서 탈피하여 이동통신사의 모바일 통화연결음을  활용한 현금영수증 홍보활동을 전개, 홍보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전청은 일반인들이 직원들과의 휴대전화로 통화가 연결이 되면 “세계최초로 대한민국 국세청이 도입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을 위해서 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하세요” 현금영수증은 투명사회로 가는 지름길이며나라사랑의 소중한 의사표시입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흘러나오도록 하는 등 현금영수증 홍보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따라서 조직의 홍보에 전직원이 직접 참여한다는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

 

이와함께 대전청은 연말정산시기를 맞아 근로자 계층 유동인구가 많은  대전지하철 전동차내에  현금영수증 꼭 챙기세요! 소득공제와 복권당첨의 행운이 함께 합니다.현금영수증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해야 소득공제 혜택 가능 하다는 내용이 담긴 현금영수증 홍보용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한편 대전청은 직원간 공감대 형성을 위해 현금 영수증 업무추진 과정 등에서 느낌 등을 담은 표어, 수필을 직원 및 가족에 공모하여 시상과 함께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