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제로슈거 소주 '새로', 출시 3년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12:18:03

2022년 9월 첫선을 보인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말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

 

15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새로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입소문을 타고 출시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천만병을 돌파했다. 이후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출시 3주년을 앞둔 올 7월말 기준 출시 34개월 만에 7억병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고,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는 등 코로나 팬데믹 이후 더욱 견고해진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의 앰배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선보인 스토리텔링이 기반이 된 색다른 소통 역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하며 약 5개월 동안의 누적 체험객이 4만여명을 넘어설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상민 기자 osm1158@hanmail.net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