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한맥이 2025년 신규 캠페인 '수요 한맥회'를 전개하며 수요일마다 부드러운 거품이 매력적인 한맥과 영화를 함께 즐기는 문화 조성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한맥은 ‘환상 거품’으로 알려진 크리미한 거품이 특징이다. 잔에 따른 후 잠시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풍부한 거품층이 부드러운 목 넘김을 극대화한다. 이번 '수요 한맥회’ 캠페인은 바쁜 일상을 보내는 소비자들에게 맥주와 영화가 함께 하는 여유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매주 수요일 영화 및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과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한 주의 중반인 수요일을 특별한 여가 생활의 시간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맥은 매달 영화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이와 관련 지난 29일 OTT 플랫폼 ‘왓챠'와의 협업을 통해 설 연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감상하기 좋은 추천작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한맥은 '수요 한맥회'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내달 3일까지 SNS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인기작 OTT 단독 재개봉, 영화 관련 콜라보 상품 출시, 주요 영화제 후원 등을 연내 계획 중이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많은 이들이 즐기는 문화·여
골든블루는 상황버섯 발효주 '천년약속'의 스페셜 패키지 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천년약속은 천년이 넘는 오랜 세월동안 변치 않는 마음으로 약주를 빚어 왔던 선조들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천년을 대표하는 명주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아 골든블루가 2004년 선보인 제품이다. 골든블루는 가정용 시장의 적극적 공략을 통해 천년약속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약주의 소비층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페셜 패키지는 '천년약속' 4병과 전용잔 2개로 구성됐으며 1만원 중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설 명절 등에 선물용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특히 이번 패키지에 구성된 전용잔은 마치 와인잔을 연상케 하는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춰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년약속은 항암효과에 좋다고 알려진 상황버섯을 연구하던 중 버섯 균사체 배양액에서 알코올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발견한 후 수차례의 실험을 거쳐 개발된 제품이다. 독창적인 발효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효모를 이용해 만드는 일반적인 약주와 달리 상황버섯의 균사체를 발효원으로 사용해 더욱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지난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지난해 발포주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출시 2년차인 2018년부터 매년 3억캔(355m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일까지 총 누적 판매 22억7천만캔을 돌파, 국내 메가브랜드로서 발포주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내며 국내 발포주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필라이트는 작년 한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개인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조합마트 △체인슈퍼 모두에서 각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소비자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에서 2위 브랜드와 약 4.3배의 판매 격차를 내며 압도적 1위 점유율을 차지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역시 검증된 필라이트의 확고한 입지를 기반으로 전체 주류시장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다양화된 주류 니즈를 반영해 가정시장 내 에디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발포주 최초로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 생 제품을 유흥시장 내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8번째 콘텐츠 골든블루는 명품 보컬리스트 '이하이'와 호흡을 맞춘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8번째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는 골든블루 브랜드와 어울리는 감성적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한 아티스트가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다. 지난해 6월 골든블루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이래 총 7팀의 아티스트가 릴레이에 참여했다. 특히 최근 공개된 마마무 '휘인'의 콘텐츠는 조회수 약 6만회를 기록하며 구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하이는 자신만의 확고한 음악성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 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 소울 넘치는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함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갖춰 많은 대중들에게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9일 이하이의 대표곡인 '구원자'와 'ONLY' 일부가 담긴 티저 영상이 먼저 공개됐다. 티저 영상은 이하이의 소울풀한 보이스와 서정적인 무드가 조화를 이루며 시정차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골든블루의 브랜드 감성과 어울리는 따뜻하고 감성적인 무대 연출이 공개되며 본편 영상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올해 핵심사업 '딥페이크·어린이 범죄 예방' 물심양면 지원 골든블루는 (사)한국청년회의소(이하 한국JC)와 지난 18일~19일 양일간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사회공헌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2015년부터 한국JC와 파트너십을 맺고 청년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한국JC는 1952년 설립된 청년 단체로 현재 전국 16개 지구와 303개 지방 조직에서 약 1만 2천여 명의 청년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20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들이 모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사회 안전과 관련된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올해 새롭게 취임한 한국JC 제75대 문관백 중앙회장과 한국인 최초로 제54대 JCI(Junior Chamber International) 세계회장을 역임한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을 비롯해 한국JC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문관백 한국JC 중앙회장은 "골든블루의 지원 덕분에 우리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사회 변화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올해는 더욱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JC는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전량 완판됐다고 17일 밝혔다.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하이트진로가 지난달 9일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함께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협업 제품이다. 국내 가정·유흥 채널과 일본, 호주, 맥시코에 약 4천200만병 한정 출시된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4주 만에 완판되며 참이슬의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캐릭터 영희, 핑크가드, 프론트맨을 반영한 라벨 디자인이 주목도가 높고 재미있다는 소비자 반응을 얻었다. 유튜브에서도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광고 영상 조회수가 현재까지 약 380만회를 훌쩍 넘기며 반응이 뜨겁다. SNS 채널에는 약 200만회 이상 노출되는 등 2030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에디션 제품과 함께 선보인 협업 굿즈 4종 △영희 게임기 △핑크가드 두꺼비 피규어 △컬러잔 △앞치마 관련 문의도 쇄도했다. 특히 '오징어 게임'의 대표 게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착안해 만든 '영희 게임기'는 술자리 재미 요소를 극대화해 MZ세대 취향을 사로잡았다는 현장 반응을 얻었다. 오성택 하
오비맥주는 ‘카스’ 생산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에 지역상생 및 인재 육성 장학금을 조성해 750여만원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이천시청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는 오비맥주 김두영 이천공장장, 최정욱 수도권역 본부장, 강석빈 성남지점장 등 오비맥주 관계자와 김경희 이천시장, 최병탁 문화교육국장, 이천시민장학회 임기배 이사장, 하재원 이사 등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이천지역 내에서 오비맥주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매년 조성해오고 있으며, 이천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꿈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비 등의 장학금으로 쓰인다. 오비맥주는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핵심 기업 이념으로 삼고 2009년부터 매년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오비맥주가 이천시에 기탁한 누적 장학금은 약 3억 4천400만원에 달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힘찬 미래를 꿈꾸는 이천 지역 인재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주류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을 도모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하이트진로(대표·김인규)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 동안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소방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힐링캠프는 하이트진로가 소방청, 소방가족 희망나눔과 함께 전국 순직 소방관 가족 11가구, 3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한 소방관 가족을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는 특별히 동계캠프로 진행했다. 자녀 대상 스키강습 프로그램은 물론 관광·체험 프로그램과 가족소통파티 등 가족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순직 소방관의 가족들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가족들간에 서로 치유의 시간을 나눌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힐링캠프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 및 소방가족에게 희망과 위로를 드리고 사회적 관심을 고취시켜 처우 개선이 적극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힐링캠프에 참가한 소방관 가족 이현미씨는 "이번 힐링캠프를 통해 또 한번 큰 힘을 얻었고,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며 "하이트진로는 단순한 후원을 넘어 희망과 용기를 심어준
시정명령 및 과징금 1억4천500만원 부과 결정 공정거래위원회가 수도권 4개 종합주류도매업협회에 시정명령과 과징금 부과를 1일 결정했다. 공정위는 서울‧인천・경기북부・경기남부지방종합주류도매업협회가 자신들의 회원사(도매업자)간 가격경쟁을 막는 등의 방식으로 기존 거래처 확보 경쟁을 통제한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 및 과징금 1억4천500만 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고 이날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수도권 주류협회는 2014년 7월 ‘수도권 거래질서 운영규정’을 개정해 회원사의 기존 거래처를 보호하는 이른바 ‘선거래제 원칙’을 위반하는 회원사에 대한 제재 조항을 운영규정에 포함시켰다. 제재 조항은 4개 협회로 구성된 수도권주류유통정상화위원회의 중재 사항을 이행하지 않는 회원사의 명단을 전 회원사에 공개하도록 하고 국세청에 고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런 ‘선거래제 원칙’은 회원사들로 하여금 기존 도매업자의 거래가격보다 유리한 가격을 제시해 거래처를 확보하는 행위, 다른 도매업자의 직원을 채용하는 방식으로 거래처를 확보하는 행위, 다른 회원사가 거래약정을 체결한 거래처와 거래 약정기간 내 거래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것이다. 또한 수도권 주류협회는 2022년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