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6.06 (토)

경제/기업

롯데칠성음료, 무알콜 음료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출시

알코올 함량 0.00%, 당류 0g, 저칼로리(30kal) 제품

롯데칠성음료가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알콜 음료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350ml 캔 1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는 최근 가볍게 즐기는 음주문화 트렌드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무알콜 음료시장 진입을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비발효 제조공법으로 만들어진 알코올 함량 0.00%의 당류 0g, 저칼로리(30kal) 제품으로, 맥주 본연의 맛과 향을 가깝게 구현해 회식장소 등 다양한 자리에서 맥주 대신 부담없이 마시기 좋은 무알콜 음료이다.

 

비발효 제조공법은 일반맥주의 제조공정 중 효모를 첨가해 발효시키는 단계를 거치지 않은 것으로, 맥아를 당화시킨 후 여과한 맥아엑기스에 홉엑기스와 맥주의 바디감을 부여하는 원료 등을 배합하고 여기에 향을 가미해 여과한 공법이다.

 

총 5회에 걸친 여과공정을 통해 맥아 엑기스를 추출해 최적의 품질을 구현했고, 대두원료를 활용해 기존 맥주에 가까운 길고 풍부한 거품이 특징이다. 또한 100% 유럽산 홉을 사용하고, 여기에 다양한 맥주향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맥주 특유의 풍미를 전달한다.

 

패키지의 상단에 위치한 클라우드 로고와 글자체는 골드컬러로 맥주의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표현 했으며 배경의 화이트컬러는 풍부한 거품과 깔끔한 맛을 연상시킨다. 무알콜 음료임을 강조하기 위해 강렬한 레드 컬러로 알코올 '0.00%'를 부각시키고 무당과 저칼로리 문구를 넣어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무알콜 음료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했다.

 

한편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의 식품유형은 '탄산음료'로 알코올은 없지만 제품 전면부에 '성인용음료'라는 문구를 넣어 19세 이상 성인에게만 판매 가능한 제품임을 알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는 운전이나 업무 등 다양한 상황에서 맥주를마시지 못하는 맥주 헤비 유저 등을 타깃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를 통해 성장해 가는 무알콜 음료 시장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리딩 제품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