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6.05 (금)

경제/기업

아시아나, 제5회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 개최

아시아나항공(사장·한창수)은 지난 12일 베트남 하이즈엉성에서 5번째 '아름다운 교실'을 열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2일 베트남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제5회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에는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와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정우진 총영사 겸 공사, 한국국제협력단(KOICA) 김진오 소장,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 하이즈엉성 인민위원회 르엉 반 꺼우 부성장 등을 비롯한 제5기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생 80명이 참석했다.

 

또한 이날 아시아나항공은 베트남 하이즈엉성에서 5년간 아름다운교실 사업을 통한 현지 저소득층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하이즈엉성 친선협회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베트남 아름다운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015년부터 'KOICA' 및 '굿피플'과 공동으로 진행해 오고 있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베트남 하이즈엉성 지역 저소득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회계, 컴퓨터, 서비스, 한국어, 영어 교육을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의 특별 서비스 직업훈련과정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5회차 교육부터는 교육장소를 기존 '3.8직업훈련센터'에서 하이즈엉성 대학으로 옮겨 더욱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업그레이드된 기자재를 활용해 교육이 진행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