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19.12.13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안연환 전 세무사고시회장, 서울교통공사 상임감사에 임명

내달 2일자...서울시 감사위원 역임, 마을세무사제도 창안

안연환<사진> 전 한국세무사고시회장이 서울교통공사 상임감사에 임명됐다.

 

서울교통공사(사장.김태호)는 공사 신임 상임감사에 안연환 세무사(법학박사)를 내달 2일자로 임명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 산하 투자출연기관의 상임 감사는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복수 추천된 후보자 중 서울시장이 임명한다. 신임 감사의 임기는 오는 2022년 12월까지 3년.

 

안연환 신임 감사는 고려대학교 경영학 학사를 거쳐 고려대 대학원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세무사회 이사, 한국세무사고시회장을 역임했으며, 서울시 산하 감사위원회 감사위원으로 활동하며 공무원 직무감사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혁신대책을 관장하는 등 경영.재무.감사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한국세무사고시회장 시절 서울시에 ‘마을세무사’ 제도를 제안하기도 했다.

 

안 감사는 “하루 750만 수송인원이 오가는 서울 지하철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사를 꼼꼼하고 철저히 감사하는 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프로필]

▷1958년 ▷송곡고등학교 ▷고려대 경영학(경영학사) ▷고려대 법무대학원 조세법학과(석사) 고려대 일반대학원 법학과(박사) 세무사 자격증 취득(1990.12) ▷한국세무사고시회 부회장 ▷한국세무사회 연수이사 ▷한국세무사고시회장 ▷서울특별시 감사위원회 감사위원 ▷세무법인 택스테크 대표이사(재직중) ▷서울교통공사 상임감사(임원)






배너